동의대, 제7회 동의동락 프로젝트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의대(총장 한수환)는 지난달 29일 다사랑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전공 연계 봉사 활동인 제7회 동의동락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조재균)이 주최하고 지역콜라보센터(소장 이민홍)와 동의의료원, 다사랑복합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한의학과 등 9개 학과의 전공 동아리와 공연 동아리가 참여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소방방재행정학과의 동아리 합심은 소화기 사용법 등의 안전 교육을 진행했고, 치위생학과(Bong사랑)는 올바른 칫솔질 등의 구강 건강 교육, 임상병리학과는 협압과 혈당 검사를 비롯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은 스마트폰 사용,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은 보이스피싱 예방, 레저스포츠학과는 홈트레이닝 교육을 진행했다.

또 외식경영학과는 에그타르트를 만들어 주민들에게 간식으로 제공했고, 국제관광경영학과는 각 나라의 전통의상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의학과와 동의의료원은 양한방 건강상담을 비롯해 침 시술 등을 진행했다.

이민홍 지역콜라보센터 소장은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 유관 기관이 협력하여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