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 멀티골 폭발 ‘낙동강 더비’ 주역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후반 선제골·결승골 터트려
부산아이파크, 경남에 2-1 승
승점 23으로 리그 4위 올라서

지난 21일 경남FC와의 ‘낙동강 더비’에서 멀티골을 터트려 승리를 이끈 부산아이파크의 장신 공격수 김찬.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지난 21일 경남FC와의 ‘낙동강 더비’에서 멀티골을 터트려 승리를 이끈 부산아이파크의 장신 공격수 김찬.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부산아이파크가 김찬의 멀티골을 앞세워 시즌 두 번째 ‘낙동강 더비’를 승리로 장식했다.

부산은 지난 21일 양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원정 경기에서 2골을 폭발한 김찬의 활약에 힙입어 경남FC를 2-1로 눌렀다. 앞서 13일 부천1995와의 홈경기에서 아쉽게 0-1로 졌던 부산은 올 시즌 낙동강 더비에서 첫 승리를 거두며 승점 3점을 챙겼다. 지난달 15일 시즌 첫 낙동강 더비에선 0-0으로 비겼다.

승점 23(6승 5무 2패)을 쌓은 부산은 리그 4위로 올라섰다. 경남은 최근 4경기에서 승리 없이 2무 2패에 그치며 6위로 처졌다.

이날 부산은 외국인 선수가 모두 빠진 채 국내 선수로만 라인업을 구성했다. 페신, 프랭클린의 부상에 이어 라마스마저 상태가 좋지 않았다. 가뜩이나 들쑥날쑥한 골 결정력으로 인해 아쉬운 경기가 많았다. 최근 5경기 중 이긴 2경기에선 나란히 3골씩 터트렸지만, 나머지 경기에선 단 1골에 그쳐 득점력의 부침이 심했다. 이런 판에 외국인 공격수의 공백은 우려스러웠으나, 이를 메운 건 장신 스트라이커 김찬이었다.

김찬은 전반 초반부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인 끝에 후반 15분 마침내 선제골을 뽑아냈다. 상대 페널티박스 앞에서 기습적인 왼발 중거리슛을 쏘아 골문 구석에 꽂아 넣었다.

1-0으로 앞선 부산은 후반 30분 경남 모재현에 동점골을 내줬으나, 2분 뒤 김찬이 다시 결승골을 터트렸다. 후반 32분 박세진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지역에 있던 김찬이 껑충 뛰어올라 머리로 받아 넣었다. 이 골이 그대로 결승골이 됐다.

2018년 포항 스틸러스에서 프로에 데뷔한 김찬은 대전하나시티즌, 충남아산을 거쳐 지난해 부산 유니폼을 입었다. 189cm의 큰 키에 유연함을 갖춰 차세대 골잡이로 주목받았다. 지난해 2골이 자신의 한 시즌 최다골이었으나, 이번 시즌엔 벌써 3골을 기록 중이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