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소식] 사하구, 「청년CEO CO-WORKING」 개최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지난 7월 13일(목) 16시,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입주기업 청년CEO와 예비청년창업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스타트업 맞춤컨설팅 「청년CEO CO-WORKING」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청년창업지원센터 내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와 연계하여 1인 창조기업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입주기업 청년 CEO의 창업 스토리를 소개하고 창업제품 체험(시음) 및 창업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Q&A 등 예비청년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 멘토링을 운영하였다.

창업 컨설팅을 진행한 청년 CEO는 청년창업지원센터 내 입주기업 대표들로, 두부 단백질 쉐이크 두브로를 개발·판매하는 ㈜더블헬스케어(대표 정윤미), 전통약주를 관광상품과 연계개발한 회화나무 술도가(대표 서수환), 가스감지 하이브리드 LED 작업등을 특허출원한 제이마스(대표 김민아) 등 입주기업 청년 CEO들이 멘토가 되어 창업 아이템 선정부터 마케팅, 시장 판로 개척 등 창업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생생한 체험기와 실용적인 정보들을 예비청년창업가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컨설팅에 참여한 예비청년창업자는 “청년 CEO들의 생생한 창업스토리와 멘토링을 통해 창업에 대한 많은 궁금증이 해소되고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 으며 앞으로의 창업 도전에 든든한 선배들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하구는 앞으로도 청년 스타트업의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청년 취업 아카데미, 청년 Maker Members(메이커장비 교육), 하반기 청년 CO-WORKING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제6회 괴정1동 회화나무 어린이작은도서관 독서화 대회 개최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괴정1동 회화나무 작은 도서관 운영위원회는 지난 13일 회화나무 어린이 작은 도 서관에서 「독서화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독서화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관내 어린이집 원생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들은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한 독후감을 그림으로 표현했고, 참가자들이 그린 그림은 회화나무 샘터공원에 전시돼 주민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김숙자 운영위원장은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상상력과 표현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평1동 자원봉사캠프, ‘꽃할배 요리교실’ 행사 진행

사하구자원봉사센터 신평1동 자원봉사캠프는 지난 12일, 신평1동 동매누리 나눔밥상에서 ‘꽃할배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꽃할배 요리교실’프로그램은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2023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매주 수요일 5회 차로 진행했다.

사하구자원봉사센터는 홀몸 남자 어르신의 영양 결핍과 결식을 예방하고, 식생활 관리 능력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