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전통디저트 취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24 해운대구 H-디저트 산업 육성사업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훈련 교육생 모집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2024년 해운대구 H-디저트 산업 육성사업인 ‘전통디저트 취창업 아카데미’ 를 운영하여 해운대구에 디저트 산업 활성화를 통한 로컬기반 관광산업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교육내용에는 전통디저트 메뉴, 식음료 메뉴를 실습하고 취창업 대비교육까지 실시하는 알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중에 전문컨설팅을 통해 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카페 취업, 디저트 관련분야 창업을 위한 국제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지원 뿐 아니라, 본 과정을 이수한 창업자에게 심사를 거쳐 2명에게 각각 300만원씩 초기사업화 자금도 지원해 준다.

교육대상은 해운대구 거주자 또는 해운대구에 취업, 창업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이며 선발기준은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통해 취업의지나 창업준비도등을 평가하여 최종선발된다.

교육일정은 오는 8월26일(월)부터 10월29일(화)까지이며, 신청기한은 8월21일(수) 오후 4시까지이다. 또한, 자세한 문의는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능력개발팀으로 확인가능하다.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는 윤나영 관장은 “해운대구 H-디저트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관광을 대표하는 디저트 카페 로드등 먹거리 관광 기반을 위한 토대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능력개발팀, 해운대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