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on FOX 30' 알바레즈 vs 포이리에, 조제 알도 vs 스티븐스 중계 어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UFC 홈페이지.

UFC 라이트급 라이벌인 에디 알바레스와 더스틴 포이리가 1년 3개월 만에 다시 만난다.

두 사람은 29일(한국시간) 캐나다에서 열릴 UFC on FOX 30의 메인 이벤트에서 맞붙는다. 두 사람의 대결은 타이틀매치가 아님에도 특별하다. 관점에 따라서는 웬만한 타이틀매치보다 기대가 클 수 있다. 적어도 경기의 재미 하나만큼은 확실히 보장돼있다.

두 선수는 지난해 5월 UFC211에서 뜨거운 경기를 펼쳤지만 승부를 내지 못했다. 2라운드 후반 알바레즈의 니킥이 반칙으로 간주되면서 무효로 마무리됐다.

현재 알바레즈의 랭킹은 3위, 포이리에는 4위. 두 선수 위에 있는 선수는 현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1위 토니 퍼거슨, 2위 코너 맥그리거 세 명뿐이다. 퍼거슨과 맥그리거의 경우 공백이 길어지고 있고 언제 복귀할지 알 수 없는 상태이기에 이 경기의 승자가 다음 도전자가 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코메인이벤트는 조제 알도 대 제레미 스티븐스의 페더급매치다. 맥그리거에 이어 할로웨이에게 무너진 알도는 은퇴 전 자존심을 회복하려 하고 뒤늦게 빛을 보고 있는 스티븐스는 알도를 넘어 타이틀 도전을 바라본다. UFC 경기는 오전 9시부터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