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오션뷰와 호텔식 쾌적함 가득한 프리미엄 ‘생숙’ 뜬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주)동원개발

46년 동안 전국에 7만 6000세대를 공급한 부울경 대표 건설 기업인 (주)동원개발이 부산 해운대에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을 선보인다. 또 최근 집값 상승세와 거래량 증가세를 보이는 창원시 의창구에 합리적 가격의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일명 ‘초품아’)를 분양해 인기몰이 중이다.


해운대 비스타 오션 헤리티지
지상 36층 총 252실 연내 분양
해수욕장 최중심지 중동에 위치
교통·생활 편의와 관광 수요 강점
하이엔드 설계·호텔식 편의시설
대형으로 모든 호실 구성 ‘눈길’
최상층부에 2층 멀티라운지
바다 보며 수영·사우나 등 즐겨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
전용 63~75㎡ 총 525가구 분양
주변 브랜드에 비해 가격대 저렴
창원동전산단 조성 등 개발 호재
분양 후 시세차익 기대감 높고
숲세권 입지에 ‘초품아’ 단지
어린 자녀 둔 학부모들에 인기
중소평형대 특화 설계 만족도 ‘업’

■해운대 비스타 오션 헤리티지

-차별화한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

(주)동원개발이 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에 선보이는 ‘해운대 비스타 오션 헤리티지’는 입지와 평형 구성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는다. 지하 6층~지상 36층, 총 252실 규모로 하이엔드 설계와 호텔식 서비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을 표방하고 있다. (주)동원개발이 연내 분양 예정인 ‘해운대 비스타 오션 헤리티지’는 입지와 차별화한 프리미엄급 설계와 서비스로 최근 부동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인기를 무난히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전매 제한이 없고, 대출 규제와 주택 세금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 때문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올 10월 서울 마곡특별계획구역내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876실 모집에 57만 5950건이 몰려 60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높은 프리미엄까지 형성되어 있다. 부산에서는 올 9월에 분양한 ‘서면푸르지오시티시그니처’는 총 408실 모집에 24만 여건이 청약해 평균 594대 1을 기록했고, 앞서 분양한 ‘롯데캐슬드메르’는 평균 청약 경쟁률 356대 1을 기록했다.

하지만 무조건 생활형숙박시설이라고 투자 가치가 높은 것은 아니다. 오션뷰가 가능해 숙박 수요가 생길만한 관광지에 위치했거나, 개발 호재가 있는 곳이 아니라면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

현재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수요는 아파트 등 기존의 수요가 높았던 주택을 구매하거나 투자하기 어려운 시장 상황에 따른 것으로, 부동산 정책 변화에 따라 인기가 거품처럼 사그라들 수 있다는 경고가 여기저기서 나온다.

이런 사정을 반영하듯 그 동안의 분양 성적을 살펴보면 오션뷰가 가능한 워터프런트에 위치하거나 개발호재가 집중된 지역에서 공급되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조기에 완판 되고 있다. 또 아파트와 같은 구조를 한 타입이 높은 인기를 보였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1~4군 중에서 3군(90~91㎡)이 가장 많은 18만 7569건이 접수됐고, 펜트하우스인 4군(314~335㎡)에는 가장 높은 23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면푸르지오시티시그니처도 가장 큰 면적인 56타입이 있는 3군의 청약경쟁률이 3781대1의 경쟁률을 보여 대형에 대한 인기가 높았다.

‘해운대 비스타 오션 헤리티지’는 관광과 비지니스 등 다양한 수요가 발생하는 입지에 자리잡고 있다.

전국 최고의 관광지로 꼽히는 해운대해수욕장 최중심지(해운대구 중동 1382-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구남로가 인접해 있다. 도시철도 해운대역이 인접해 교통 편의도 뛰어나다. 해수욕장 인근의 풍부한 관광 수요에 더해 이미 형성된 이 일대의 생활편의, 비즈니스, 문화, 교육, 쇼핑 등에 이르는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공급 타입은 107.64㎡A, 92.05㎡B, 100.19㎡C, 90.17㎡D, 90.51㎡E, 111.03㎡F, 109.10㎡AH, 99.44㎡CH로, 모든 호실이 대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입지에 걸맞은 프리미엄급 서비스와 편의시설도 눈에 띈다. 특히 36층 최상층부에는 바다를 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풀과 피트니스룸, 루프탑 라운지, 사우나 등을 비롯해 2층 대형 멀티 라운지를 조성해 최고 수준의 쾌적함을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차별화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내세우고 있다. 다른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이 제공하는 고급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런더리 서비스는 물론이고, 수입차 카쉐어링과 요트 연계서비스, 멀티라운지 대관, 피트니스 1대1 전문 PT 프로그램 등의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해운대 비스타 오션 헤리티지’의 시행과 신탁은 한국자산신탁, 시공은 (주)동원개발, 위탁은 (주)디에스씨엔디가 진행한다. 홍보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에 위치한다.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

-합리적 가격의 명품 주거단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 9월 경남 창원시 매매 거래량은 2942건으로 전월(2192건) 대비 34.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국 아파트 매매거래량이 8.9% 감소한 것과 비교해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이례적이다. 창원시 의창구의 거래량은 더욱 큰 폭으로 증가했다. 9월 창원시 의창구의 매매 거래량은 359건으로 한달 사이 85% 가량 증가했다.

창원시가 다시 주목 받는 이유로는 의창구 일대 약 50만㎡ 규모의 창원동전산업단지 조성 등 개발 호재에 따른 기대감과 근로자 유입이 거래량 상승의 원인이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주)동원개발은 창원시 의창구 북면 무동리 121-1일원에 지하 3층~지상 23층, 전용면적 63~75㎡, 총 525가구 규모의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했다.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목을 받는다. 전용면적 63㎡는 2억 3700만 원부터 2억 4700만 원, 전용면적 75㎡는 2억 7100만 원부터 2억 9510만 원으로 책정됐다. 이는 의창구에서 거래되고 있는 브랜드 아파트의 실거래가와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한 수준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2017년 준공한 ‘창원 감계 힐스테이트2차’는 올해 10월 전용면적 70㎡기준 3억 5600만 원에 거래됐다. 마찬가지로 같은 의창구에 2019년 준공한 ‘창원 중동 유니시티2단지’ 역시 올해 6월 전용면적 72㎡기준 7억 9000만 원에 실거래 된 바 있다.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의 전용면적 75㎡ 보다 면적은 작으면서 시세는 높게 형성된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신축 아파트임에도 주변 브랜드 단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는 만큼 분양 후 시세차익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단지가 들어서는 무동지구는 향후 교육기관과 인근 산업단지에 기업들이 들어설 예정으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는 약 50만㎡ 규모의 창원동전일반산업단지가 가까운 거리 위치한다. 이곳에는 향후 금속, 기계, 장비 등 제조업에 특화된 기업들이 들어설 예정으로 산업단지에 근무하는 근로자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곳은 에코 산업단지로 유해 업종이 입주할 수 없으며 무릉산과 백원산에 둘러 쌓여 근무 환경도 쾌적한 것이 장점이다.

의창구 일대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면서 인근 무동지구에 수요자 관심이 몰리고 있다. 무동로를 따라 창원동전산업단지부터 무동지구까지 차량으로 5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산업단지에 근무하게 될 근로자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는 초등학교가 맞닿은 초품아 단지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기대감이 높다. 단지 바로 옆에 무동초등학교가 있으며 도보권에 창북중학교가 위치한다. 거기에 시립 어린이집(2022년 예정)과 창원 최대 단설유치원(2022년 예정), 최윤덕 도서관(2022년 2월 예정)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으로 무동지구의 교육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또 현대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중소평형대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가장 보편적인 중소평형대인 59㎡보다 넓은 63~75㎡로 구성하였으며 전 실 4베이를 적용하여 개방감을 더했다. 팬트리 수납공간, 드레스 룸, 붙박이장 등으로 공간 효율성도 높혔다. 또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실, 샤워실, 북카페 등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가까운 거리에서 여가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는 쾌적한 자연환경의 숲세권 입지에 조성된다. 단지 인근 앞동산, 음달산, 무릉산이 위치하며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무동앞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송지연 기자 sj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