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행복한 근로환경 조성’영상 공모전 개최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5월 한 달간 청소년 근로보호와 청소년 근로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하여‘청소년이 행복한 근로환경 조성’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일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근로기준법 준수 △청소년 근로에 대한 일반 국민 및 사업주 인식개선 아이디어 △제도 개선 및 정책 제안 △근로청소년을 존중하고 응원하는 메시지이다.

공모기간은 5월 1일(월)부터 5월 31일(수)까지이며 제출양식은 청소년근로보호센터 홈페이지(https://youthlabor.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공모 내용에 대한 주제 적합성, 참신성, 대중성, 홍보활용도.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6월 21일(수)에 청소년근로보호센터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발표된다.

우수작은 청소년 근로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홍보 자료 등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대상(1편) 30만원, 최우수상(3편) 각 20만원, 우수상(8편) 각 10만원, 장려상(12편) 각 5만원에 해당하는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이 실제 근로 현장 또는 주변 친구들을 통해 경험하고 있는 부당노동 행위와 제도적 미비사항, 그리고 그 개선방향을 주체적으로 제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을 통해 제시된 청소년 근로 보호에 대한 아이디어는 제도 개선 및 정책 제안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윤효식 이사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근로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근로 청소년이 행복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는데 공공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