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9K’ KIA 네일 춤추는 변화구에 속수무책 롯데, 개막 ‘4연패’

이대진 기자 djrh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롯데 선발투수 나균안이 27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원정 경기에서 1회에 투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롯데 선발투수 나균안이 27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원정 경기에서 1회에 투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롯데 포수 유강남이 27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1회말 포구 실책으로 득점을 허용하고 있다. 연합뉴스 롯데 포수 유강남이 27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1회말 포구 실책으로 득점을 허용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야구(KBO) 롯데 자이언츠가 투타 동반 부진 속에 ‘개막 4연패’ 늪에 빠졌다. KIA 타이거즈 원정에서 선발투수 나균안이 1회부터 대량 실점으로 무너졌고, 타선은 삼진을 14개나 당하며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롯데는 27일 오후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펼쳐진 2024 KBO리그 KIA와 시즌 2차전에서 2-8로 완패했다. 롯데 토종 ‘원투펀치’인 나균안은 5이닝 동안 6실점하며 체면을 구겼다. 타자들은 KIA 선발투수 네일에게 9삼진을 당하는 동안 겨우 5안타만 뽑아내며 힘을 못 썼다.

개막 이후 3연패 중인 롯데는 이날 나균안을 앞세워 시즌 첫 승을 노렸다. 하지만 나균안은 자신의 올 시즌 첫 이닝부터 와르르 무너지며 믿음에 보답하지 못했다.

1회말 KIA 테이블 세터 박찬호와 김도영을 잘 잡아낸 나균안은 2사 이후 흔들렸다. 3번 타자 소크라테스에게 볼넷을 허용한 뒤 최형우에게 투런포를 얻어맞았다. 이어 이우성과 김선빈을 안타와 몸에 맞는 볼로 출루시키며 다시 위기를 자초했다. 나균안은 7번 타자 황대인에게 2루타를 맞은 뒤 포수 유강남의 포구 실책에 더해 안타 2개와 볼넷을 허용하며 4점을 더 잃었다. KIA는 타자 일순하며 1회에만 6득점을 올렸고, 나균안은 세 번째 아웃 카운트를 잡을 때까지 11명의 타자를 상대하며 무려 40개의 공을 던졌다.

나균안은 2회부터 안정을 되찾았다. 1사에서 4번 타자 최형우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다음 타자 이우성에게 3루수 앞 병살타를 유도하며 공 7개로 이닝을 마쳤다. 나균안은 5회까지 93개 공을 던지며 7피안타 3볼넷 1사사구 6실점(3자책)한 뒤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전날 경기에서 1득점에 그쳤던 롯데 타선은 이날도 KIA 투수진 공략에 어려움을 겪었다. 선발 네일의 다채로운 구종에 방망이가 연신 헛돌며 1회 세 타자 모두 삼진으로 물러나는 등 6이닝 동안 9개의 삼진을 당했다. 6회초 고승민의 솔로포만 빼면 네일의 구위에 사실상 압도 당했다.

롯데는 1-6으로 뒤진 7회초 KIA의 바뀐 투수 장현식을 상대로 한 점을 더 만회했지만, 7회말 불펜진이 다시 2점을 내주며 추격의 힘을 잃었다.

연패 사슬을 끊지 못한 롯데는 시즌 초반 0승 4패로 KT 위즈,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리그 최하위에 자리했다. KIA는 기분 좋은 개막 3연승으로 선두를 달렸다.

롯데 신임 김태형 감독이 27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선수들의 플레이를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롯데 신임 김태형 감독이 27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선수들의 플레이를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