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라이프갤러리] 햇빛 부족한 현대인, 100% 천연비타민D 섭취 해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주로 자외선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는 비타민 D는 실내 생활이 많고, 햇볕을 쬐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다. 이에 햇빛이나 음식 외에도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천연비타민D 제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천연 원료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에서 출시한 '100% 천연 비타민D'는 건조효모에서 유래한 천연비타민D 성분을 주 원료로 하며, 총 56가지 영양소를 공급하도록 설계됐다. 하루 한 알 섭취만으로도 성인 기준 비타민D 1일 권장량 400IU를 충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뉴트리코어 비타민D에는  합성착향료나 합성감미료를 비롯한 인위적인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건강과 안전을 우선시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비타민 제품 속 화학부형제나 첨가물은 생산 과정에서 효율을 높이기 위해 넣는 것일 뿐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뉴트리코어 비타민D는 천연비타민D를 원료로 삼으면서도 화학부형제나 첨가물이 전혀 없는 무첨가비타민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타민D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 외에도 면역력이나 암, 심혈관계 질환, 바이러스 감염, 알레르기 등 각종 질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100% 천연비타민D를 찾는 분들이 더늘어났다”고 전했다. 
 
또 관계자는 "제품 라벨의 '원재료명 및 함량'에 영양성분명만 단독 표기되어 있거나 첨가물 이름이 하나라도 써 있으면 100% 천연 원료 제품이라고 할 수 없다"며 천연 원료 비타민 제품 확인 방법을 설명했다.
 
김상록 기자 srkim@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