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 '피싱마스터' 후속작 개발 착수…"언리얼4 탑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6년차 장수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 후속작 개발에 착수했다.
 
게임빌은 자체개발 스테디셀러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마스터'의 정식 후속작을 개발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후속작 '피싱마스터2(가제)'는 언리얼엔진4를 활용한 3D 그래픽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게임빌은 전작 고유의 강점을 잇되 훨씬 더 정교하고 사실적인 자연 환경을 연출, 한층 높은 몰입감과 손맛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전작이 글로벌 이상에서 높은 인기를 누렸던만큼 그간의 개발 노하우를 총동원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6년차 장수 게임인 전작은 세계 모바일 낚시게임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현재 글로벌 누적 3천 만 다운로드에 육박하고 있으며, 대만 및 싱가포르, 브루나이, 핀란드,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등 동남아와 유럽 시장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어 왔다.
 
이는 틸트 기능을 활용한 찌 조작법, 줄을 풀고 당기는 텐션에 따른 진동 등 모바일 특성을 간파한 게임성과 게임빌의 경쟁력으로 꼽히는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가 조화를 이룬 결과로 풀이된다. 
 
게임빌의 노하우를 축적시킨 '피싱마스터2'가 원작의 기세를 넘어 또 한번 세계 시장을 리딩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피싱마스터2'는 내년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한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