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제대로 띄운다…삼성전자와 기술협력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 넷마블네오)' 이용자들을 위해 삼성전자와 전략적 기술 협력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식발표했다.
  
'레볼루션' 이용자들은 이번 넷마블과 삼성전자의 기술제휴로 갤럭시S8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18.5대9 화면 비율 ▲불칸(Vulkan) 그래픽 API ▲삼성 덱스(Dex) 등을 통해 기존보다 한 단계 진화한 게임경험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양사에 따르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18.5대9 화면 비율은 레볼루션 이용자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화면 테두리를 최소화하고 홈버튼을 없애 더욱 광활하고 생동감있는 '레볼루션'을 즐길 수 있다는 것.
 
불칸은 게임 실행 시, 그래픽 성능 향상과 효율 극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다. 불칸을 지원하는 갤럭시S8에서 '레볼루션'을 실행하면 현존하는 모바일게임 중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마치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한 '삼성 덱스'는 갤럭시S8을 꽂고 모니터, TV, 키보드, 마우스와 연결하면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도킹 스테이션이다.
 
이를 통해 '레볼루션'을 마치 PC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게임을 하면서도 채팅,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갤럭시S8 일부 모델에 탑재된 6기가 램을 통해 '레볼루션'을 켜면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와 멀티태스킹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런처의 '게임 중 방해금지' 기능과 '화면 터치 잠금' 등을 이용하면 게임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5월31일까지 갤럭시S8을 구매자에게 '레볼루션'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프르의 가호',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상자' 등 10만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