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NHN벅스, 종합 음악플랫폼 도약 잰걸음…이번엔 '음악웹툰' 도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음악포털 NHN벅스(대표 양주일)가 음악잡지, 음악 팟캐스트에 이어 이번엔 음악웹툰에 도전한다.
 
NHN벅스는 자사의 플랫폼 '벅스'를 통해 신규 프로젝트인 음악웹툰 연재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벅스의 첫 음악웹툰 '슬짱의 말하기 듣기 쓰기(작가 이슬아)'는 주인공인 슬짱이 말하고, 듣고, 쓰는 것이 어려울 때 틀어 두는 음악을 소개해주는 콘텐츠다. 또 해당 리스트를 벅스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도 담았다.
 
NHN벅스는 음악과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한 신규 콘텐츠로 '벅스'를 종합 음악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이번 음악웹툰 역시 이 같은 청사진 아래 기획됐다.
 
앞서 벅스는 지난해 음악 전문매거진 '스트림' 출간을 시작으로 사진과 움직이는 이미지(움짤)로 음악을 추천하는 '스낵뮤직', 무료 팟캐스트앱 '팟티', 방송과 콘텐츠를 결합한 '벅스X푹' 상품 등 음악을 활용한 신규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여왔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음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종합 플랫폼으로의 위상을 다지는 것이 이 회사의 목표다.
 
벅스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대표하는 웹툰과 음악의 결합이 다양한 시너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슬아 작가의 감각적인 웹툰과 음악 리스트가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슬짱의 말하기 듣기 쓰기'는 격주 수요일마다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