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유저와 함께 에피오피아에 식수탱크 설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넥슨(대표 박지원)은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이사장 김노보)과 함께 에티오피아에 식수 18만 리터와 식수탱크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넥슨의 온라인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 게임 내 기부 이벤트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유저 참여 결과에 따라 넥슨이 같은 금액을 추가로 더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졌다.
 
지난달 13일부터 같은달 26일까지 진행된 게임 내 기부 이벤트에는 1만 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했으며, 세이브더칠드런은 이달 초 5월 초 에티오피아 현지에 식수탱크를 설치하고 식수 18만 리터를 채웠다.
 
'크레이지아케이드'의 개발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한재석 디렉터는 "가뭄으로 심각한 식수난을 겪고 있는 에티오피아 지역을 돕기 위해 게임 이용자들과 합심, 작은 정성을 보탰다"면서 "아이템의 획득과 등록 등 여러 절차가 있던 이벤트임에도 불구하고, 열띤 참여와 성원을 보내준 유저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조민선 대외협력부장은 "넥슨의 지원으로 에티오피아에 식수를 성공적으로 공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역의 구호활동에도 게임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