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오늘 날씨] 전국 불볕더위 계속…자외선·오존 주의하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오늘(19일)은 전국이 대체로 화창한 가운데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을 것으로 내다봤다.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일부 내륙 지역에서는 낮 기온이 34도까지 치솟는 등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아침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0도 ▲춘천 18도 ▲대전 18도 ▲대구 21도 ▲전주 18도 ▲부산 2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춘천 33도 ▲대전 33도 ▲대구 34도 ▲전주 31도 ▲부산 27도 등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m, 동해 앞바다에서 0.5~1m, 서해 먼바다에서 0.5~1m, 남해와 동해 먼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이날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나타냈던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외선과 오존농도도 대부분 권역에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기상청은 "더위가 당분간 이어지면서 폭염특보가 확대 및 강화될 가능성이 있다"며 "농작물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남유정 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