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속보] 트럼프 G7 조기 귀국… 대통령실 "한미 정상회담 상황 확인 중"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16일(현지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 한 호텔의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16일(현지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 한 호텔의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6일(현지 시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이재명 대통령과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간 한미 정상회담과 관련해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에서 열린 G7 정상회의장에서 기자들에게 "당초 (한미 정상회담은) 예정돼 있었고, 시간까지 확정된 상태였다"면서도 "더 확인해 봐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G7 조기 귀국 결정에 따른 것이다.

미국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이스라엘 전쟁 등 중요 현안으로 인해 예정보다 하루 이른 16일에 귀국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한일 정상회담에 대해서 이 관계자는 "한일 정상회담의 경우는 꽤 구체적 진척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