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SRT 추석 기차표 예매 26~29일…일반국민 경부선 예매 28일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고속열차 SRT 운영사 에스알은 오는 8월 26일 월요일부터 29일 목요일까지 나흘간 온라인과 전화를 통해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추석은 9월 16일 월요일부터 9월 18일 수요일까지다. 그러나 토요일과 일요일과 연결돼 있어 실제로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연휴가 이어진다.

이 때문에 기차표 예매도 9월 13일부터 9월 18일까지 6일동안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를 대상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8월 26일과 27일은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고객 대상으로 우선예매를, 28일과 29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우선예매의 경우 사전에 등록한 장애인, 상이유공자 및 경로 고객이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온라인 사용이 어려워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고객은 전화(1800-0242)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는 28일에 경부·경전·동해선을, 29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한다.

예매한 SRT 승차권은 29일 오후 3시부터 9월 1일 자정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전화예매접수 승차권은 고객편의를 고려해 9월 4일 자정까지 결제기간을 확대 운영한다. 기한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고객들이 SRT를 이용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코레일은 아직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을 발표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