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흘리분교 실검 등장 왜?… 어떤 곳이길래?

디지털편성부16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사진-'특집다큐-우리들의 선생님 2부' 방송화면 사진-'특집다큐-우리들의 선생님 2부' 방송화면

14일 밤 온라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흘리분교'가 등장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는 이날 밤 방송된 EBS 1TV '특집다큐-우리들의 선생님 2부'에 흘리분교가 등장하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끈것으로 보인다.


광산초등학교 흘리분교는 강원도 고성군에 있는 초등학교다. 흘리분교는 대한민국 최초 스키장이 있던 마을이다. 13년 전, 스키장 폐장 후 마을은 활기를 잃었지만, 61년 개교한 흘리분교는 남아있다. 3년 전까지 전교생 4명의 폐교위기였지만, 지금은 전교생 9명, 교사 3명으로 학교가 더 커졌다. 3년 전, 흘리분교로 부임해 학교를 변하게 만든 주인공 이기도 선생님. 흘리분교 아이들이 그를 ‘슈퍼맨’이라 부른다.


선생님은 교실 밖에 흘리분교만의 다양한 교실을 만들었다. 뒷마당에서 개와 병아리 키우기, 텃밭에서는 감자 옥수수를 재배한다. 전교생이 자전거를 타고 마을을 탐방하는 것도 중요한 수업이다. 책보다 직접 느끼고 배우게 하기 위해 매번 아이들에게 미션을 내주는 선생님 덕분에 흘리분교 아이들은 늘 학교가 신나고 즐겁다. 이기도 선생님이 이렇게까지 수많은 미션을 만들며 아이들에게 무한애정을 쏟는 이유가 있다.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폐교위기로부터 흘리분교를 지키고 싶기 때문이다. 학교와 마을을 알리기 위해 다가올 공개수업 날에 맞춰 학교홍보영상을 만들기로 한 선생님과 아이들. 노래 개사부터 촬영까지 모든 과정의 중심이 된 아이들이 만든 세상 단 하나뿐인 흘리의 뮤직비디오는 잔잔한 감동을 준다.


한편, EBS는 오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가르침에 지치지 않고 나아가 우리나라 교육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이 시대 진정한 선생님들의 리얼 스토리를 담은 특집 다큐 ‘우리들의 선생님’ 3부작을 방송한다.


디지털편성부 multi@


관련기사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