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생방송 오늘 저녁' 국물숙성 동치미&갈비, 인천 부평 바베큐광장…[오늘방송맛집]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생방송 오늘 저녁' 국물숙성 동치미&갈비, 인천 부평 바베큐광장…[오늘방송맛집] '생방송 오늘 저녁' 국물숙성 동치미&갈비, 인천 부평 바베큐광장…[오늘방송맛집]

4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비밀수첩' 코너를 통해 '맹물로 만든 동치미, 갈비보다 인기?' 맛집이 소개됐다.


인천 부평구 경원대로(부평동)에 위치한 '바베큐광장'이 이날 동치미, 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고기 요리와 어울리는 만능 반찬이 있다? 주인공은 시원~한 국물 맛 자랑하는 동치미! 인천의 돼지갈비로 유명한 식당엔 메인 반찬이라 불리는 동치미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여느 식당에서나 나오는 평범한 동치미를 생각했다면 오산! 큼지막한 뚝배기에 갖은 재료들이 양껏 담겨 나오는 이곳 식당의 동치미는 족히 4인분은 된단다.


그 푸짐한 풍채 탓인지 나왔다 하면 시선 강탈! 새콤하고 시원한 맛에 동치미 하나만 있어도 메인메뉴인 고기를 먹는 데 아무 문제가 없다는데. 이 동치미를 만드는데 특별한 비밀이 있나 싶지만,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따로 육수를 내지 않고 맹물에 마늘, 생강, 배, 무를 갈아 동치미 국물을 준비하고 소금에 하루 절여 놓은 배추를 넣으면 끝! 그 후에 사과, 열무, 쪽파, 당근, 잣 등을 넣어 좀 더 풍요로운 맛을 더해준단다.


특별히 육수가 들어가지 않아도 감칠맛을 내는 이 동치미의 비밀은 바로 숙성! 식당에서 멀리 떨어진 금산에 있다는 숙성실의 정체는 바로 동굴? 4계절 내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다는 동굴 숙성이 바로 동치미 맛의 비결이란다. 어떤 맛으로 사람들 입맛 사로잡은 건지 그 레시피와 숙성 비법을 공개한다.


디지털편성부 multi@

관련기사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