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이승기 '음원 수익 0원' 나비효과?…스승 이선희 횡령 혐의 경찰조사 마쳐

박정미 부산닷컴기자 like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가수 이선희 씨. 후크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이선희 씨. 후크엔터테인먼트 제공

회삿돈을 빼돌렸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이선희 씨가 경찰에 출석해 12시간 넘는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25일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이날 오전부터 횡령 혐의로 이 씨를 불러 직원을 허위로 등재하는 방식 등으로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 씨는 "회사 경영에 관여한 적이 없다"며 횡령 의혹과 관련된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후크엔터테인먼트 횡령 의혹을 수사하던 중에 이 씨가 대표이사로 재직했던 기획사 원엔터테인먼트에서 이 씨가 자금을 횡령했다는 내용을 인지한 뒤 수사에 나섰다.

이 씨의 현 소속사인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이 씨가 성실히 조사에 임해 사실관계를 소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확인되지 않은 내용들로 아티스트를 폄하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일이 없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13년 이 씨가 설립한 원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8월 청산 종결됐다. 폐업 전 이 씨의 딸인 윤 모 씨와 후크엔터테인먼트의 권진영 대표가 이 회사의 사내이사로 등재된 바 있다. 경찰은 횡령 의혹을 받는 권 대표가 원엔터테인먼트 임원에 이름을 올리는 등 두 회사의 관련성도 의심하고 있다. 권 씨는 이 씨의 전 매니저였다.

지난해 가수 겸 배우 이승기는 18년간 몸담아온 소속사인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음원 수익을 한푼도 정산받지 못했다고 밝히면서 파문이 일었다. 이승기 측은 지난해 12월, 후크 권진영 대표를 비롯한 전현직 이사들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업무상횡령),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의 혐의로 고소했다.

이승기의 스승이었던 이 씨도 과거 후크엔터테인먼트의 사내이사를 지냈던 만큼 책임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다. 당시 후크 측은 "이선희 씨는 회사의 경영이나 수익 분배 문제 등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관련기사

# 실시간핫뉴스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